(사)한국의재발견(대표 이향우)은 2월10일(금) 14:00 강의장인 선향재에서 명사 특강을 진행했다.
소나무 박사로 유명한 국민대학교 명예교수 전영우 선생님을 모시고, 우리나라의 대표적 수종인 소나무가 어떠한 일을 겪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궁궐의 소나무는 왜 사라졌는가?" 라는 주제의 강의는 역사문화에 관심 많은 50여명 참관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배움의 열기가 가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국의재발견 명사 특강 전영우 국민대 명예교수 (사진 박용석)
강의 종료 후엔 질의응답을 통해 나눔의 시간이 되었고, 전영우 선생님의 저서인 '한국의 사찰숲' 을 제공해 주셔서 더욱 뜻깊은 강의가 되었다.
(사)한국의재발견 관계자는 "이번 전영우 명예교수의 특강 뿐아니라 앞으로도 단체의 강의장인 선향재를 활용하여 명사특강이 매월 예정되어 있다. 올해는 '예술로 보는 우리문화' '근대 서울의 문화' 라 주제로 진행된다. " 고 밝혔다. 연간 일정에 따라 진행되는 정기 특강뿐아니라 좋은 강의 주제가 있다면 언제든 선향재를 활용한 특강을 진행한다고 한다.
(사)한국의재발견은 미래 세대에 물려줄 소중한 문화유산을 알고, 찾고, 지키기 위해 자발적인 시민이 모인 문화유산 시민단체이다. 25년의 역사를 갖고있는 단체로 5대 궁궐과 종묘, 사직단, 왕릉 등에서 금/토 안내해설을 진행하고 있고, 문화유산 현장에서 시민들을 상대로 문화재 활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용강노인복지관 역사문화답사 운영 (사진 출처 한국의재발견 네이버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