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헤리티지재단 임원들과 IWPG 글로벌8국 임원들
K헤리티지재단 임원들과 IWPG 글로벌8국 임원들
지난 20일, K헤리티지재단(이사장 박동석, 이하 ‘K재단’)은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대표 전나영)의 글로벌8국(지국장 김은희)에 표창장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K재단과 IWPG는 2022년 6월 2일, 포괄적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후 뚜렷한 관계 형성을 위한 협업활동이 없다가 2024년 1월 11일, K재단이 창간한 K헤리티지뉴스 창간 1주년 기념식을 맞은 때부터 글로벌8국과 더욱 깊은 인연을 맺고 협업활동을 하게 되었다고 박이사장은 밝혔다.
서로의 행사 등을 홍보해주고 참석 해 주고 축하해 줄 뿐만 아니라 행사 운영 지원에도 유·무상으로 참여하여 원활하고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상부상조하는 관계까지 된 것이라고 민현귀 사무국장은 말했다.
박이사장은 K재단의 문화유산 보호활동 및 주한 대사관과의 민간공공문화외교활동에 여성을 주축으로 한 IWPG의 많은 여성회원들과 함께 함으로 인해 상호보완 협력적인 시너지효과가 크게 발생하고 있어 더욱 깊고 지속적인 관계 형성과 유지를 위해 감사와 격려의 뜻으로 표창을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시상 표창장 전문>
‘위 그룹은 세계평화 증진과
K헤리티지재단의 정신에 따른
문화유산 보호 및 가치 계승에 헌신적으로 봉사해
국민정신 함양에 이바지한 공로가 뚜렷하여
이에 표창합니다.’
김은희 지국장은 이번 표창으로 인해 글로벌8국의 모든 여성 회원들은 K재단과 더욱 활발하고 다양한 분야의 협업과 참여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K재단은 글로벌8국의 여성 회원 중에서도 언제든지 어떠한 일이든지 솔선수범하며 참여하고 지원해 준 민현귀 사무국장에게도 표창장을 시상하여 배석한 회원들로부터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